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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원 매탄동 영통 영수학원 고등 수학과외 중등 영어과외 중학생 초등 학생 과외학원
    교육정보 2021. 10. 6. 14:05

     

     

     

     

     

     

     

     

     

     

     

     

     

     

     

     

     

     

     

     

     

     

     

     

     

     

     

     

     

     

     

     

     

     

     

     

     

     

     

     

     

     

     

     

     

     

     

     

     

     

     

     

     

     

     

     

     

     

     

     

     

     

     

     

     

     

     

     

     

     

     

     

     

     

     

     

     

     

     

     

     

     

     

     

     

     

     

     

     

     

     

     

     

     

     

     

     

     

     

     

     

     

     

     

     

     

     

     

     

     

     

     

     

     

     

     

     

     

     

     

     

     

     

     

     

     

     

     

     

     

    방향을 잃은 돛단배처럼 망망대해의 한 복판에 공허하게 떠있었습니다. 무슨 공부를 해야 할지 몰라서 이리저리 정보의 바다를 헤맸습니다. 수원수학과외 수원영어과외 수원영수과외 그러나 관심을 갖고 하나하나 알아갈수록 전문성을 살린다면 더욱 보람되고 가치 있는 일들을 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영통수학과외 영통영어과외 영통영수과외 제일 먼저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학습계획을 세웠습니다.  하루 일과를 준비하고, 도서관에 도착하면 10시 즈음 되었습니다. 매탄동수학과외 매탄동영어과외 매탄동영수과외 그렇게 책상 앞에 앉으면, 점심식사를 하는 시간도 아까워 거르며 책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영통수학학원 영통영어학원 영통영수학원 무턱대고 덤벼든 시험의 벽은 너무나 높았습니다. 매탄동수학학원 매탄동영어학원 매탄동영수학원 책을 보고 있지만, 책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며칠 동안 무의미한 시간을 흘려보내고,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책의 표지부터 차근차근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영통고등수학과외 영통고등영어과외 영통중등수학과외 영통중등영어과외 영통초등수학과외 영통초등영어과외 그렇게 수차례를 반복하다보니 공부 요령이 생겼습니다. 먼저, 기출문제에 나온 빈도에 따라 단원별로 체크를 하였습니다. 매탄동고등수학과외 매탄동고등영어과외 매탄동중등수학과외 매탄동중등영어과외 매탄동초등수학과외 매탄동초등영어과외 지난 4회 동안 치러진 시험에서 매해 출제된 단원은 빨간색 포스트잇, 3회 출제된 단원에는 파란색 포스트잇, 1~2회 출제된 단원과 그 외 단원에는 노란색 포스트잇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를 살펴보며, 실제 출제된 부분을 형광펜으로 체크하였습니다. 그 다음, 영통고등수학학원 영통고등영어학원 영통중등수학학원 영통중등영어학원 영통초등수학학원 영통초등영어학원 책의 저자가 목차에 표시한 중요도를 단원별로 체크를 하였습니다. 책에는 1개에서 5개까지 별 모양으로 도형화하여 중요도를 표시해두었는데, 기출문제와 같은 횟수에 맞추어 같은 색깔의 포스트잇을 붙여 놓았습니다. 매탄동고등수학학원 매탄동고등영어학원 매탄동중등수학학원 매탄동중등영어학원 매탄동초등수학학원 매탄동초등영어학원 그렇게 나만의 책이 완성이 되었고, 본격적인 공부에 돌입하였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출제 빈도가 높고, 별의 개수가 많은 부분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외의 내용에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지엽적인 시각을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통고등학생수학학원 영통고등학생영어학원 영통중학생수학학원 영통중학생영어학원 영통초등학생수학학원 영통초등학생영어학원 전체의 맥락을 이해하여야 하는데, 우선 무엇인가에서 출발하여 어떤 과정으로 발달하였고, 오늘 날 우리 사회에서는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를 생각한다면 가장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 겁니다. 매탄동고등학생수학과외 매탄동고등학생영어과외 매탄동중학생수학과외 매탄동중학생영어과외 매탄동초등학생수학과외 매탄동초등학생영어과외 공부 순서는 실제 시험과목 순으로, 빨간색 포스트잇이 붙어 있는 단원은 2회 속독과 1회 정독, 파란색 포스트잇은 1회 속독 및 1회 정독, 마지막으로 노란색 포스트잇과 포스트잇이 붙어 있지 않은 단원은 1회 정독을 하였습니다. 하루에 고1 고2 고3 한번만 읽어도 30번은 읽고 시험을 본다는 생각에 고되지만 꾸준히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 순간 중1 중2 중3 ‘내가 지금 읽고 있는 내용은 무엇이며, 다음 장에는 무슨 내용이 나온다.’가 떠올랐고, 그만큼 읽는 시간이 단축되어 시험에 가까워질수록 하루에 읽는 횟수가 과목별로 최대 4번까지 늘었습니다. 물론 초3 초4 초5 초6 읽는 횟수가 늘수록 자신감도 함께 늘었습니다. 시험일을 10일 남기고는 책에 있는 문제를 풀기 시작했는데, 한 가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반복되는 문제와 보기’였습니다. 반복되어 나온다는 것은 중요함을 강조하기 위함이고, 이는 출제 확률이 높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러하기에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더욱 집중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문제나 보기 등에서 반복적으로 다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암기를 했고, 이를 인용하는 문제도 자주 접해서 적응력을 높이려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유명한 학습법으로 이론 공부에서 미진했던 부분도 함께 채울 수 있습니다. 이후 한 달 동안 여행도 다녀오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험에 대한 조급함이 밀려오곤 했습니다. 시험은 객관식이기에 눈에 익은 걸 찾아내면 풀 수라도 있었지만, 논술은 내가 아는 지식을 답안지에 고스란히 옮겨 담아야 하기 때문에 그 부담감은 이전 내신 시험 때와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다시 도서관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과외쌤과 함께 학습계획을 세웠습니다. 답안지 준비의 시작은 마찬가지로 책의 표지부터 차근차근 읽기였습니다. 그러나 쉽게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우선 잘 가르치는 수업을 들으며 공부하는 양이 더 늘었고, 논점 파악이 중요한 논술 문제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어느 부분에 비중을 두어야 하는지 감조차 잡을 수 없었습니다. 기출문제를 보아도 재출제 된 문제들이 눈에 띄어 기출문제라고 쉬이 넘어가며 공부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습니다. 밑줄을 긋고, 저 스스로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과 핵심 용어에 표시를 하며 그날 공부한 내용은 그날 마무리 지었습니다. 처음에 꽉 쥐고 있던 펜은 점점 허술해져 느리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나니 팔이 저린 건 순간이었습니다. 꿈에서 공부한 내용이 나오면 몸은 피곤하지만 신이 났습니다. 마음 편하게 도서관에 앉아 공부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다행인 건 나만의 답안지를 미리 작성해놓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엄청난 분량의 답안지를 통째로 외워버리겠다는 기세로 읽고 또 읽었습니다. 언제나 팔이 닿는 곳에 두고 밥을 먹을 때도 잠이 와 눈이 감길 때까지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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