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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교 분당 수학과외 영어과외 고등중등초등 학생 영수학원 중학생 희망적으로.
    교육정보 2021. 10. 1. 16:46

     

     

     

     

     

     

     

     

     

     

     

     

     

     

     

     

     

     

     

     

     

     

     

     

     

     

     

     

     

     

     

     

     

     

     

     

     

     

     

     

     

     

     

     

     

     

     

     

     

     

     

     

     

     

     

     

     

     

     

     

     

     

     

     

     

     

     

     

     

     

     

     

     

     

     

     

     

     

     

     

     

     

     

     

     

     

    대개 모든 과목을 문제 순서대로 1회독, ‘가로 풀기’로 1~3회독 정도하고, 이후 틀린 문제나 시간이 소요된 문제를 위주로 만족스러울 때까지 풀어보았습니다. 분당수학과외 분당영어과외 분당영수과외 기출문제에 집중했고, 특히 2월쯤부턴 상법이나 세법 정도를 제외하고, 기출문제를 프린트해 풀어보는 식으로, 현행 규정과 관련되어있다면 모두 다시 보았습니다. 판교수학과외 판교영어과외 판교영수과외 모의고사와 실전에선, 특히 ‘답을 확정지은 문제나 모르는 문제를 다시 돌아보지 않고 넘어가는 연습’을 많이 했고, 두 번의 모의고사에선 1,3교시 모두 시간이 부족했지만, 실전에서는 모두 시간이 맞았습니다. 분당고등수학과외 분당고등영어과외 분당중등수학과외 분당중등영어과외아침에 들은 1회차 강의 내용을 하루 종일 복습해도 시간이 부족해, 생각보다 오래 재무관리를 붙잡고 있었지만, 최대한 조급해 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판교고등수학학원 판교고등영어학원 판교중등수학학원 판교중등영어학원 시간이 촉박하다는 판단 때문에, 객관식 강의는 당시 이해가 가장 부족하다고 판단한 세법과 원가회계 강의만 수강했습니다. 분당초등수학과외 분당초등영어과외 판교초등수학학원 판교초등영어학원 각 과목별 객관식 교재를 구입해, 비교적 이해의 비중이 큰 경제학, 재무관리, 재무회계, 원가회계를 먼저 공부했고, 1월쯤부터 상법과 일반경영을 공부했습니다. 분당고등학생수학과외 분당고등학생영어과외 판교고등학생수학학원 판교고등학생영어학원 부족한 점이 많았던 세법은 계속 공부를 이어나갔습니다. 분당중학생수학과외 분당중학생영어과외 판교중학생수학학원 판교중학생영어학원 과목별 누적복습은 계속 진행했습니다. 1월초 즈음에, 국세기본법과 정부회계 강의를 들었고, 단기암기력에 의존해야겠다는 판단을 하고 이후 거의 매일, 이 두 과목과 상법과 일반경영을 조금씩 보았습니다.  분당초등학생수학과외 분당초등학생영어과외 판교초등학생수학학원 판교초등학생영어학원 아쉬운 점은, 시험 2주 전이 되어서야 세법 개정강의를 들은 것인데, 때문에 새로운 개정 내용에 익숙해지고 계산법을 바꾸는 과정이 어려웠습니다.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2월쯤부턴 무리를 해서라도 모든 과목을 30분 ~ 1시간 30분 정도 보려고 했습니다. 고1 고2 고3 모의고사는 격일로 있었던 위너스, 나무 모의고사를 봤고, 오답풀이는 거의 하지 못했지만,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할지 판단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중1 중2 중3 시험은 시간싸움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객관식 문제 풀이를 하면서 답이 맞더라도 시간이 많이 소요된 문제는 모두 표시해 두었습니다. 어느 정도 확신이 생기면, 다른 보기를 보지 않고 답을 확정할 지 등도 생각해봤습니다. 이후엔 보통 아침에 한 과목을 듣고, 복습하고, 늦은 점심을 먹고, 다시 한 과목을 듣고 복습했습니다. 초3 초4 초5 초6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복습만 하는 날을 만들어, 배운 내용을 학습했습니다. 인강은 보통 1.0 혹은 1.2배속으로 들으며, 실강과 같은 현장감을 느끼려 했습니다. 미리 공부하지 않으면 포기하게 된다는 조언을 듣고, ‘합병과 분할’ ‘상증세’ ‘양도소득세’ 등 강의도 같이 들었습니다. 이 기간엔 ‘누적 복습’을 하지 못했고, 잘 가르치는 과외쌤에게 당일 배운 내용을 각 단원의 연습 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로만 이해, 암기하려 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매일 ‘이걸 어떻게 해’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했다가, 잠시 머릿속에 관련 내용을 ‘꾸역꾸역’ 집어넣은 기분으로 하루를 끝냈습니다. ‘한 번 제대로 복습하면, 나중에 다 기억난다’는 많은 선생님, 선배들의 조언을 믿으려 했습니다. 특히 당시 재무관리와 세법이 이해가 정말 되지 않아, 복습을 소홀히 했는데, 때문에 이후 1.5차, 2차 공부 때 다른 유명한 과목보다 시간 투자가 많았습니다. 이론 부분 강의를 들은 후, 강의를 멈춰두고, 먼저 관련 연습문제를 꼭 풀어보았습니다. 해설을 들으며, 어떤 부분에서 잘못 생각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누적 복습이 가능해졌는데, 과목별 ‘복습 노트’에 기억해야 할 주제 (예. 주요 3법의 간주임대료 비교)를 써놓고, 다음 날 그에 해당하는 내용을 빈 종이에 써본 후, 틀린 내용을 비교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이를 반복하고, 어느 정도 특정 주제가 익숙해졌다고 판단되면 ‘복습 노트’를 읽기만 하며, 어떤 내용을 지금까지 공부했는지 정도만 파악했습니다. 또, 교재에 틀린 문제와 횟수를 표시해두었는데, 같은 선생님의 교재로 2차 공부를 했기 때문에,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동차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이대로 객관식 준비를 하면, 동차 기간에 재무관리를 포기하게 될까봐 걱정되어, 재무관리 1.5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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