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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장기동 중등 수학학원 월성동 중등 영어학원 중학생 영수학원 발전하는.
    교육정보 2021. 9. 13. 11:40

     

     

     

     

     

     

     

     

     

     

     

     

     

     

     

     

     

     

     

     

     

     

     

     

     

     

     

     

     

     

     

     

     

     

     

     

     

     

     

     

     

     

     

     

     

     

     

     

     

     

     

     

     

     

     

     

     

     

     

     

     

     

     

     

     

     

     

     

     

     

     

     

     

     

     

     

     

     

     

     

     

     

     

     

     

     

     

     

     

     

     

     

     

     

     

     

     

     

     

     

     

     

     

     

    많이 아는 것과 ‘답안’을 잘 쓰는 것 사이의 괴리가 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답안 작성 연습에 가장 시간을 집중했고 기출문제 답안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저는 제가 받은 코멘트들 중 중요한 것들을 포스트잇에 적어 책상 앞에 붙여두고 답안을 쓸 때마다 이를 확인하며 똑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한 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대구장기동수학학원 대구장기동영어학원 오랜 시간이 걸려도 좋은 답안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보는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대구월성동수학학원 대구월성동영어학원 교과 내용은 어떻게 논리적인 흐름을 만드느냐에 따라 답안이 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이론/사실을 하나 더 아는 것보다 내가 아는 것을 잘 풀이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장기동영수학원 월성동영수학원 처음 답안 작성을 시작할 때에는 4시간 동안 30점짜리 한 문제를 위해 답안의 목차 구성을 이렇게 저렇게 바꿔 보며 무엇이 최선인지 고민해보고, 답안 작성 후에는 스터디에서 피드백받은 부분을 개선하여 새롭게 답안을 4-5차례 다시 작성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훈련이 당시에는 시간 낭비처럼 느껴지기도 했지만, 대구장기동고등수학학원 장기동고등영어학원 과정에서 한 번 체득된 논리적인 글 구성 능력은 다음 시험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있었던 비결이었습니다. 월성동고등수학학원 월성동고등영어학원 단권화하였던 것, 공부한 직 후 내용을 빈 종이에 적어보았던 공부방식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장기동중등수학학원 장기동중등영어학원 자료가 너무 방대하여 전 범위의 서브노트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할 뿐 아니라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월성동중등수학학원 월성동중등영어학원 교과서를 읽으며 추가할 부분을 적어가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이 때, 장기동중학생수학학원 장기동중학생영어학원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단원만 뽑아서 제가 다시 목차를 구성하여 서브노트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렇게 월성동중학생수학학원 월성동중학생영어학원 단권화와 서브노트를 병행하는 방법 덕분에 방대한 내용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장기동고등학생수학학원 장기동고등학생영어학원 이해를 잘 하면 암기해야 할 부분이 많이 줄어든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지만, 이미 모두가 알고 계실 것 같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워야만 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해만 하고 넘어갈지, 외울지 고민을 했는데 이 때 ‘나중에 다 잊어버리더라도 잠깐만이라도 외우자’는 생각으로 암기하였습니다. 그래서 고등학생 학습 진도를 나간 범위까지 복습을 한 후, 고등학교 교과서를 덮고 아무 것도 안본 채로 빈 노트에 공부한 내용을 목차에 따라 적어보았습니다. 적다 보면 중등부 수업에서 이해된 부분과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구분할 수 있었고, 고등부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책을 펴서 다시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 번 암기해 두면, 나중에 2번째, 3번째에는 점점 더 빠르게 외울 수 있게 되어 내용 암기의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위의 추천하는 방식대로 공부하게 되면 각 내용을 공부할 때 자연스럽게 외워지기 때문에, 잘 가르치는 스터디는 시험 직전 1차례만 하였고 이 때에도 대부분 이미 외워둔 내용이어서 크게 부담되지 않았습니다. 약술형 문제가 나올 경우 빨리 쓸 수 있도록 수첩에 각 단원별로 목차만 적어두고 밥 먹을 때나 쉬는 시간에 암기하였고, 목차만 보며 머릿속으로 목차 안의 내용을 채워보는 연습을 여러 차례 했습니다. 기초를 잘 닦아 놓으면 시험이 가까워졌을 때 가장 편한 과목인 것 같습니다. 유명한 문제풀이 방식과 기본적인 개념을 충실히 공부하였던 것이 실전에서 좋은 결과를 내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고1, 고2 주요 개념들은 문제를 풀며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고 넘어갔습니다. 이 후 교과서 모두 2번 다시 읽었고, 이 때 연습문제들도 함께 풀어보았습니다. 이 때 연습문제들이 잘 풀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답지를 안 보고 혼자서 알고 있는 개념들을 중심으로 어떻게든 풀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는 했지만,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렇게 혼자 고민하는 과정에서 개념에 대한 이해력과 응용력을 갖출 수 있었고, 그 결과 더 어려운 기출문제들을 만났을 때도 풀이 방법을 생각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교과서를 통해 공부했던 것을 단권화 해나갔고, 조금은 어렵게 느껴져 교과서를 한 번 더 읽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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