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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침산동 중등 수학학원 고등 영어학원 국어 과학 영수학원 꾸준한 학습으로.
    교육정보 2021. 9. 16. 14:52

     

     

     

     

     

     

     

     

     

     

     

     

     

     

     

     

     

     

     

     

     

     

     

     

     

     

     

     

     

     

     

     

     

     

     

     

     

     

     

     

     

     

     

     

     

     

     

     

     

     

     

     

     

     

     

     

     

     

     

     

     

     

     

     

     

     

     

     

     

     

     

     

     

     

     

     

     

     

     

     

     

     

     

     

     

     

     

     

     

     

     

     

     

     

     

     

    발표시간에는 말 빠르기를 늦추고 아이컨택을 통해 자연스러운 발표를 하고자 했고, 질의응답시간에는 상대방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그에 대한 구체화 및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구어체를 많이 쓴다는 피드백을 받아 ‘아까’ 대신 ‘앞서’를 사용하는 등 구어체를 개선하려고 했습니다. 또한 지칠 때 표정관리가 미흡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발표 때는 자신감 있고 활기찬 모습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자기기술서 작성 및 실제 면접으로 나누어집니다. 저는 자기기술서 작성 시 시간이 부족해 기출 문제를 스스로 풀면서 경험을 정리하고, 딜레마 문제 및 가치 문제는 미리 생각해둔 목차에 내용을 끼워 맞추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대구침산동수학학원 대구침산동영어학원 스터디에서 준비했던 흐름과 비슷했으나, 개별면접은 예년과 달리 자기기술서 내용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구침산동국어학원 대구침산동과학학원 두 번의 면접 모두 자기기술서 1,2,3번 질문 관련 답변을 설명드린 후 각 답변에 대한 추가질문과 답변이 이어지다가 면접시간 40분이 끝났습니다. 따라서 진솔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진솔한 경험, 생각을 말해야 추가질문을 받아도 당황하지 않고 면접에 임할 수 있습니다. 침산동영수학원 침산동고등수학학원 실제 면접에서 경험 문제의 경우 언제, 어디서, 어떻게,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등 실제로 경험한 것인지 확인하려는 추가질문을 많이 받아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하는 것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침산동고등영어학원 침산동중등수학학원 자신의 경험 등을 되돌아보고, 그 외에도 자신의 목표, 그와 관련된 학업 계획을 평소에 생각해봐야 합니다. 침산동중등영어학원 침산동고등학생수학학원 공부장소에 대해, 작년 2학기에는 주로 근처 도서관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저는 집에서 공부를 하지 않는 성격이라서 침산동고등학생영어학원 침산동중학생수학학원 중간고사 내신시험 준비기간을 제외하고는 주로 밖에서 공부하고 집에서는 휴식을 했습니다. 독서실에 들어갔을 때 처음에는 예민할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와 백색소음기에 놀랐으나 차츰 적응하여 가장 집중이 잘 되었던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밀폐된 공간에서는 한 시간에 한 번씩 재채기를 해 독서실 내 수험생들에게 민폐가 되었을 텐데, 다행히 좋은 분들이셔서 별 탈 없이 지냈습니다. 침산동중학생영어학원 침산동단과학원 공부시간에 대해, 작년 2학기에는 월화수목은 잘 가르치는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를 시작했고, 아침잠이 많다보니 수업이 없는 금토는 오전 11시∼12시 쯤 도서관에 나와서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쉬어야겠다고 생각하여 일요일은 무조건 쉬었습니다. 일요일을 제외하고 모든 요일에 저녁 11시까지 고등부 공부를 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나, 공부하기 싫을 때는 저녁만 먹고 귀가할 때도 있었습니다. 2학기에는 학교수업, 과제, 시험 등으로 실제 공부 시간은 인강 시간 포함 4∼8시간 정도로 들쭉날쭉했습니다. 평소에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6시간 정도 중등부 기출문제 1회분 풀이 및 정리를 한 후 2차 시험을 간단히 2∼3시간 정도 공부해 오후 10~11시에 끝났습니다. 집에서 했기에 본의 아니게 쉬는 시간도 충분히 가졌고 낮잠도 푹 잤습니다. 한 시간에 한번은 독서실 주변을 한 바퀴 돌면서 4∼5분 정도 걷거나 졸릴 때는 알람을 맞춘 후 독서실 내 수면실에서 2∼30분 정도 낮잠을 잤습니다. 저는 아침잠이 많아 아침수업을 들을 때 자주 졸아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아침에 늦게 일어날수록 오전 자습시간에 집중력이 높았습니다. 저처럼 아침수업을 들을 때 피곤해 집중이 되지 않는다면, 아침형 인간 생활을 고집하지 말고 저녁수업 또는 오후수업 등 다른 시간대를 선택해 자신의 생활리듬에 맞게 생활하는 것이 집중력 향상에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의 흐름이 깨지기도 하고 공부할 시간도 부족했기 때문에 4달동안 두 번 정도만 만났던 것 같습니다. 체력은 충분한 수면시간 및 이동시간 절약으로 관리했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공부를 안 하는 성격이라서 공부는 무조건 독서실 또는 학교 근처 도서관에 가서 했고, 집은 잠도 자고 식사도 하는 휴식의 장소로 생각했습니다. 또한 점심 먹은 후 식곤증이 올 때는 잠을 참으면서 30분∼1시간 정도를 낭비하는 것 보다 아예 낮잠을 잔 후 깨어있는 시간에 집중하는게 낫다는 걸 경험으로 알게 되었고, 독서실 내 수면실 등을 이용해 알람을 맞춘 후 2∼30분 정도 낮잠을 잤습니다. ‘가능하다고 생각하든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든 당신은 옳다 -헨리 포드’라는 유명한 명언을 봤습니다. 원래 뜻은 ‘생각한대로 이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저는 이 구절을 읽고 ‘된다고 생각하든, 안 된다고 생각하든 결국 이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제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할 때보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가 더 많았습니다. 하루종일 공부했는데 다음날 모의고사에서 낮은 성적을 받았을 때, 남들은 다 이해하는 내용인데 나만 이해를 못한다고 생각할 때, 남들은 멀쩡하게 잘 버티고 있는데 나만 힘들어한다고 느낄 때 저는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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