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수학과외 후평동 영어과외 중학생 초등중등고등 학생 영수학원 한결같이.
중학교1학년 때 잠을 4~5시간을 줄이면서 공부에 매진했다. 그 결과 중1 첫 중간고사에서 전교 9등을 했고, 2학기 기말고사에서 5등을 했다. 공부에 욕심이 생기면서 목표가 생기고 꿈을 가지게 되었다. 잠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피곤이 쌓였지만 나름 열심히 했다. 그런데 성적은 오히려 떨어지고 20등 밖으로 밀려나 우울해졌었다.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잘못된 점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그때 알게 되었다. 춘천수학과외 춘천영어과외 춘천영수과외 수업만 열심히 듣고 배운 것을 내것으로 만들지 못했다는 사실을 말이다. 그래서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혼자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후평동수학과외 후평동영어과외 후평동영수과외 한 과목에 전념하기 보다는 전 과목을 골고루 배우고, 내신 성적을 잘 관리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춘천수학학원 춘천영어학원 춘천영수학원 1학년 담임선생님께 부탁을 해서 평일에는 반에서 공부를 마친 후에 3학년 교실로 올라가서 11시까지 공부를 했고 주말에도 자율학습을 했다. 그리고 후평동수학학원 후평동영어학원 후평동영수학원 또 하나는 끊임없는 동기부여와 알맞은 추천하는 공부 방법을 찾으려 했다. 그래서 꾸준히 나에게 적용하면서 기록하고 실천했다. 춘천고등수학과외 춘천중등수학과외 춘천초등수학과외 그 중에서도 10회독 공부법과 치밀한 계획세우기에 많은 감명을 받아서 실천하게 되었다. 후평동고등수학학원 후평동중등수학학원 후평동초등수학학원 내가 가고 싶은 학교 사실을 넣어 두고 감사노트를 만들어서 매일 감사한 이야기들을 다섯 가지씩 필기했다. 그렇게 나 스스로 매일 동기부여 하면서 긍정적인 점에 초점을 두고 방학을 잘 보낼 수 있었다. 그러한 결과 첫 모의고사에서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 시험범위의 모든 범위를 1번 읽으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 것으로 시작을 했다. 내신 시험은 잘 가르치는 학교 선생님께서 내시기 때문에 학교 수업에 충실히 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생각했다. 춘천고등영어과외 춘천중등영어과외 춘천초등영어과외 수업내용, 판서, 유인물 교과서를 통해서 단권화를 했다. 정리가 끝나면 10회독 공부법으로 교과 내용을 머릿속에 구체화 시키려 했다. 해당 과목의 문제집을 풀고 내신 기출문제도 풀이했다. 후평동고등영어학원 후평동중등영어학원 후평동초등영어학원 시험이 있기 1주일 전에 깨끗한 연습장에 교과 내용을 안보고 쓰면서 기억나지 않는 내용을 보충했다. 두세번 정도 반복하고 시험을 봤다. 춘천고등학생수학과외 춘천중학생수학과외 춘천초등학생수학과외 내가 원하는 학과를 정했다면 그에 적합한 학교를 찾았다. 우선 대학별 고사 일정을 확인 했고, 나에게 유리한 전형이 무엇인지 찾았다. 후평동고등학생수학학원 후평동중학생수학학원 후평동초등학생수학학원 내가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유명한 방법이 있었는데, 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과 목표를 정하고 나에게 끊임없이 동기부여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춘천고등학생영어과외 춘천중학생영어과외 춘천초등학생영어과외 여기서 동기부여에는 간절히 이루고 싶은 소원이나 꿈이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했다. 나는 꿈의 노트를 만들었고, 1/3은 학교 사진을 붙이고, 나머지는 좋은 글귀와 위시리스트를 정리했다. 후평동고등학생영어학원 후평동중학생영어학원 후평동초등학생영어학원 학교 시험 전날과 모의고사 전날에는 1가지를 더했는데, 시험지와 답안지를 찾아서 답을 표시하고 빨간색 색연필로 동그라미를 치면서 100점을 맞는 생각을 계속했다.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그랬을 때 긴장하지 않고 굉장히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다. 시험을 볼 땐 답을 맞추어보는 것을 하지 않았다. 물론 고1 고2 고3 문과 이과 공부는 하지 않고 이 방법만 쓴다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지만 열심히 공부하고도 긴장하거나 좋지 않은 생각으로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한다. 중1 중2 중3 꾸준히 교내에 있는 활동들에 참가하면서 비교과를 적극적으로 준비를 했다. 나의 경우에는 초3 초4 초5 초6 아침 조회시간 전까지 어떤 과목을 공부할지, 점심시간에는 모의고사를 풀기도 했고, 이동하는 시간에는 듣기공부를 하기도 했다. 종례시간에는 학습플래너를 간단히 작성하기도 했다. 과외쌤 과외샘 해야 될 일 중심의 계획표와 시간 중심의 수능 계획표 그리고 내신 계획표를 적절하게 조화해서 활용했다. 주마다 과목별로 학습량을 정했다. 그것으로 매일의 공부를 균등하게 배분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지키지 못한 계획을 할 수 있게 비워두고 계획을 잘 지켰을 때는 독서나 영화를 보는 등 나만의 시간으로 보냈다. 학습코칭 수업으로 기상시간부터 취침시간 전까지의 시간을 30분 단위로 모두 나누었다. 그리고 고정된 시간을 표시했다. 순수하게 내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확인했다. 이후로 과목별로 시간을 나누고 취약과목에 조금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균형 잡힌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다. 나의 능력을 모두 발휘 할 때 할 수 있는 계획을 70~80%를 세우려 했다. 주말에 하루 정도는 비워 둠으로서 내가 지키지 못한 것을 채울 수 있게 했다. 이것을 1년 가까이 하다 보니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에 따라서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