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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광주 수학과외 태전동 영어과외 고등중등초등 학생 영수학원 중학생교육정보 2021. 10. 18. 13:45
시험지를 펼쳐 특별히 약한 부분을 점검하고, 공통적으로 틀렸던 내용을 체크해서 집중공부를 했죠. 저의 약점 단원을 보다 명확히 하고 남아있던 기간의 준비 방향을 현실적으로 조정했어요. 경기광주수학과외 경기광주영어과외 경기광주영수과외 시간이 남더라도 못 풀 문제를 끝까지 풀어내겠고 버티기보다는 풀 수 있는 문제를 완전하게 제대로 풀고 나오겠다는 접근했더니 오히려 마음이 편해졌어요. 태전동 수학과외 태전동영어과외 태전동영수과외 시간 소모를 많이 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주로 나왔어요. 이런 유형에 시간을 보내지 않으려 했어요. 몇 초 만에 풀 수 있는 문제가 있는가 하면 경우에 따라 수십 분이 걸려야 풀어낼 수 있는 문제도 있었거든요. 경기광주수학학원 경기광주영어학원 경기광주영수학원 화법과 작문 영역을 대비하기 위해서 요소가 되는 이론을 숙지했어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서 약간만 신경을 써서 공부를 해도 실수를 하지 않는 한 크게 힘들지 않게 풀이 할 수 있었어요. 설명을 제시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의 적절성을 평가하는 유형이나 자료를 통해서 문법 내용을 탐구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유형이 많았기 때문이에요. 태전동수학학원 태전동영어학원 태전동영수학원 지문에 제시된 정보 간의 관계에 주목해서 선지로 나올 만한 내용을 예측하면서 독해를 했어요. 개념, 이론, 원리, 과정, 주장관점, 대상의 기능과 같은 정보가 드러난 문장에 표시를 하고 간략하게 메모를 하면서 선지내용과 대응하는 연습을 하면서 오답률을 줄이려 했어요. 경기광주고등수학과외 경기광주중등수학과외 경기광주초등수학과외 문학 갈래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작품 감상능력을 키우려 노력했어요. 제시되어 있는 내용의 근거를 작품의 내용과 대응하는 연습을 꾸준히 했어요. 지문을 그대로 연계해서 출제하는 문항의 경우에는 이미 대략적인 내용을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출제가 이뤄졌어요. 경기광주고등영어과외 경기광주중등영어과외 경기광주초등영어과외 뒤집어 생각해본다면 단순히 지문별 주제와 대강의 내용 파악만으로는 맞추기 힘들게 출제가 된다는 이야기엿어요. 그래서 지문 전체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필요했어요. 왜 이 이야기를 한 다음 저런 이야기로 이어지는지 문장 간의 논리적 연결성을 꼭 이해하려고 했죠. 경기광주고등수학학원 경기광주중등수학학원 경기광주초등수학학원 문장간의 논리적 연결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어떻게 공부해야 될지 고민이 많았어요. 변형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은 편리한 공부 방법이긴 했지만, 똑똑한 학습법은 아니었어요. 경기광주고등영어학원 경기광주중등영어학원 경기광주초등영어학원 지문을 정독하는 과정에서 한 번쯤은 간략히 글의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했어요. 남이 만들어둔 마인드맵을 구해서 보려하지는 않았어요. 경기광주고등학생수학과외 경기광주중학생수학과외 경기광주초등학생수학과외 이유는 그렇게 될 경우에 논리를 저 스스로 파악한 게 아니라 정보를 암기하는 셈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경기광주고등학생영어과외 경기광주중학생영어과외 경기광주초등학생영어과외 그럼 그 지문 하나는 맞출 수 있을지 몰라도, 다른 새로운 지문을 접했을 때 논리적으로 이해하는 능력에 전혀 향상이 없었거든요.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아주 간단한 형태라고 해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꼭 저 스스로 정리하며 읽으려 했어요. 고1 고2 고3 문과 이과 구문분석과 정답의 단서의 맥을 짚는 연습을 했어요. 이때 중요했던 것은 어려운 구문을 정리하는 게 아니었어요. 중1 중2 중3 부가적인 정보들은 가지치기를 하며 읽는 연습을 했던 것이죠. 확실히 상위권의 경우에는 배점이 높은 고난도 문항 집중연습에 집중했고, 초3 초4 초5 초6 오답률 통계를 활용해서 대부분 맞힌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면서 해당 유형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공부를 했어요. 모의평가는 매년 다소 어렵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어요. 과외쌤 과외샘 성취 수준을 파악하면서 수능의 난이도를 조절하기 위해서죠. 그래서 내신 기출 문제까지 공부했다고 하더라도 시간 관리, 고난도 문제 풀이 등에서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느꼈어요. 잘가르치는 평가원이 심혈을 기울여 출제한 문제를 접하다보면 시험장에서 느끼게 될 생소함과 난감함, 긴장감을 미리 체험했어요. 그렇지만 이모든 것이 수능 준비의 과정이라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시험까지 남아 있는 기간에는 유형에 익숙해지고, 30분 안에 20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시간 배분 연습, 고난도 문제풀이, 핵심 개념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보냈어요. 출제되는 핵심, 빈출 주제가 정해져 있었어요. 두 번의 유명한 모의평가를 보면서 출제된 개념들, 단원별 출제 문항 수도 거의 비슷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모의평가를 보고 출제될 핵심 개념을 파악하려 했어요. 대강의 감으로 찍어서 맞추고 운좋게 맞췄던 개념들은 없었는지 점검하면서 개념을 확실히 해두었어요. 기본 내용이라 하더라도 시간에 쫓겨 실수할 수 있고, 고난도 문제는 손도 못대고 30분이 그냥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모의고사를 25분 내에 풀이하는 연습을 꾸준히 했어요. 전부 안다는 생각으로 손을 놓고 있다가는 자칫 쉬운 문제에서 실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고난도 문제를 대비하면서 문제의 패턴에 익숙해지려 했어요. 왜 성적이 오르지 않는지 세부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추천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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