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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매동 별내 수학학원 영어학원 초등중등고등 학생 영수학원 올바르게!교육정보 2021. 9. 30. 14:09
제 경우 가장 처음으로 맞닥뜨린 어려움은 학기 동안 떨어진 문제풀이 감각을 되살리는 것이었습니다. 다량의 글을 읽고 재빨리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 문제를 푸는 시험은 문제풀이 감각을 날카롭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별내수학학원 별내영어학원 별내영수학원 문제풀이 감각을 기출로 되살리자니 몇 안 되는 기출을 너무 쉽게 소모해버린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저는 갈매동수학학원 갈매동영어학원 갈매동영수학원 수능영역 기출문제를 활용했습니다. 효용성은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째, 6, 9월 모의평가까지 포함하면 양이 넉넉하다. 둘째,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출제하여 문제의 퀄리티가 보장된다. 셋째, 난이도만 낮을 뿐 문제유형과 스타일, 형식이 언어이해와 매우 유사하다. 즉 수능 언어/국어는 언어이해보다 다소 낮은 난이도를 감안하더라도, 별내고등수학학원 별내고등영어학원 언어이해와 상당히 비슷한 방식으로 출제되어 문제풀이 감각을 끌어올리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갈매동고등수학학원 갈매동고등영어학원 스터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길어도 1∼2주 동안 매일 수능 및 6, 9월 모의평가 언어/국어 문제를 시간 재고 풀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별내중등수학학원 별내중등영어학원 집중적으로 언어이해와 비슷한 문제를 매일 풀어봄으로써 6월 말부터 기출을 실전처럼 풀기 위한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갈매동중등수학학원 갈매동중등영어학원스터디를 시작하면 대개 함께 모여서 실전처럼 시간 재고 기출을 한 회씩 풀어나갈 텐데요. 별내초등수학학원 별내초등영어학원 기출을 풀고 분석하는 방법에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각자 틀렸거나 어려웠던 문제들에 관해 갈매동초등수학학원 갈매동초등영어학원 수업으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지문의 어떤 부분에서 정답의 근거를 찾았는지, 정답의 근거를 찾을 때 접근방식은 어땠는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있는지 등을 논하고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별내고등학생수학학원 별내고등학생영어학원 특정 제재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지문 내용을 정리하고 재구성하는지도 이야기 나눠보는 것이 좋습니다. 갈매동고등학생수학학원 갈매동고등학생영어학원 수식으로 판단하면 사고 과정을 단순화하고 정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별내중학생수학학원 별내중학생영어학원 지문에서는 대립하는 입장들이 제시되므로 각각의 입장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머릿속으로 재구성하면서 읽어주면 선지가 낯설지 않게 느껴질 것입니다. 갈매동중학생수학학원 갈매동중학생영어학원 더불어 저는 기출을 풀 때 사고방식을 교정할 뿐만 아니라 거시적인 차원에서 문제풀이 전략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1개의 지문을 1번부터 35번까지 순서대로 풀기보다는, 잘 가르치는 별내초등학생수학학원 별내초등학생영어학원 자신이 어려워하는 제재를 넘기고 다른 제재를 다 푼 다음에 어려워하는 제재로 넘어와서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익숙하고 쉬운 문제를 많이 맞혀 점수를 확보한 다음에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는 것이 풀이전략입니다. 따라서 기출을 풀면서 자기만의 풀이 순서를 정립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적당한 초등부 수준의 독서를 권합니다. 원칙적으로 언어이해는 지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다고 하더라도 풀 수 있게 출제되지만,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은 자의적 해석을 범하지 않고도 정확하고 빠르게 지문을 독해할 수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지금 시점에서 다량의 독서로 독해력 자체를 향상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그보다는 각 분야에서 사용되는 유명한 용어 및 서술 스타일, 주장을 뒷받침하는 방법에 익숙해지기 위해 독서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자신이 어려워하는 분야의 대표 입문 서적을 읽는 것이 유용합니다. 문제풀이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외형상 한 문제당 언어이해에 비해 텍스트양이 적은 편이므로, 문제풀이 감각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착실하게 기출을 풀고 분석하면 됩니다. 고등부기출 풀이 및 분석 방법은 언어이해와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으면서도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언어이해와 추리논증 모두 지문을 잘 이해하고,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 문제를 푼다는 점에서는 일맥상통하지만, 추리논증이 유형화되는 정도가 더 강하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즉 추리논증은 몇 가지 유형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각각의 중등부 유형이 고유한 접근법과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각각의 유형별 접근법과 사고방식을 나름대로 정립하는 게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터디에서 다른 사람들의 접근법과 사고방식을 많이 들어보고, 토론해보는 등의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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